인쇄 기사스크랩 [제1094호]2020-03-23 12:03

하나투어, 협력사 경영 안정 위한 지원 확대

로열티 면제기간 연장, 보증보험 증액 적용시기 한시 유예
  
㈜하나투어(대표 김진국)가 최근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공식인증예약센터 및 제휴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지원을 확대한다. 지원 내용은 ▲로열티 면제 기간 연장 ▲보증보험 증액 적용시기의 한시적 유예 등이다.
 
지난 18일 하나투어는 자사 공식인증예약센터들의 브랜드 사용 로열티를 오는 6월까지 면제한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소비자의 여행심리가 급격히 위축된 현 상황을 고려해 자사 여행상품 판매여행사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겠다는 취지에서다.
 
하나투어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시작한 지난 2월초 자사 브랜드 사용 로열티를 한시적으로 면제한 바 있다. 당초 3월까지로 결정했던 면제 기간은 이번 연장으로 인해 2분기까지로 확대됐다.
 
아울러 하나투어는 오는 4월 1일부 공식인증예약센터 및 제휴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도입하기로 했던 보증보험 증액 정책도 유예하기로 했다. 해당 정책 도입시기는 차후 대내외 여건을 고려해 결정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