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112호]2020-08-07 11:34

뉴노멀 시대, 서울 전시회의 미래가 바뀐다!
‘2020년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개최
신규 전시 주최자 10개사에 각 1000만 원씩 총 1억 지원
서울관광재단, 31일까지 서울 소재 전시 주최·기획자 대상 공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서울시를 대표할 신규 전시회를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2020년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발전 가능성 및 독창성 있는 신규 전시회를 기획하여 전시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국제적 성장 가능성이 있는 차별화된 전시회를 육성하여 서울시 전시회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서울 소재 전시 주최·기획 및 행사 대행업체이거나 전시회 개최 이력이 있는 협회·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산업 분야와 서울 6대 스마트 전략산업을 중점으로 온·오프라인 전시회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 이후 뉴노멀(New Normal) 시대의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오프라인 전시회 뿐만 아니라 온라인 세미나 또는 포럼, 참가업체-바이어-참관객 간 비대면 거래 등 온라인 전시회 기획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8.31(월)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단체는 서울관광재단 및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이메일(welcome@akei.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신규 전시 기획안은 서류 심사 및 전문 심사위원회의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1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획안에는 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1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MICE마케팅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의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대비하여 성장 가능성 및 혁신성이 있는 전시회를 적극 발굴 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