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42호]2024-04-26 10:38

2024 호찌민 서울관광설명회 성료

2024 호치민 서울관광설명회 2부 서울관광 홍보 PT 발표
 
 “신-짜오! Seoul My Soul in 베트남“
 4월 25일, 베트남 호찌민 현지 트래블마트 및 서울관광설명회 개최
한국·베트남 여행업 관계자 160명 참가, 1:1 비즈니스 상담 약 295건 기록
서울굿즈 전시존, 포토존 등··· 서울마이소울 브랜드 홍보도 선보여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4월 25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서울관광설명회 ‘Seoul My Soul in Ho Chi Minh’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의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서울 관광기업 등 160여 명이 양국의 관광교류를 위해 모였다.
 
호찌민 현지 행사장에는 서울마이소울(Seoul My Soul) 브랜드 공간을 조성하고, ‘동행이&매력이’와의 포토존, 다양한 굿즈 전시 공간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2024 호치민 서울관광설명회 1부 B2B 트래블마트에서 열띈 상담을 펼치는 셀러와 바이어

행사장 한편에는 서울 MZ세대들의 필수 코스인 나만의 비즈 스트랩 만들기와 서울 랜드마크 에코백 컬러링 등 서울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운영되었다.
 
전체 행사는 1부 행사인 서울관광 상품개발 활성화를 위한 <B2B 트래블마트>, 2부 행사인 서울의 신규 관광 인프라를 소개하는 <서울관광설명회> 그리고 <네트워킹 만찬>으로 구성돼 베트남 현지에 서울만의 독특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B2B 트래블마트 체험 프로그램 중 서울 에코백 컬러링 중인 바이어
 
1부 프로그램인 B2B 트래블마트에서는 서울 관광기업과 베트남의 주요 여행사 61개 사가 만나 서울 관광상품을 기획하고 베트남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서울에서는 여행사(㈜아리수투어, 보문세계여행사, 제인디엠씨코리아, 주식회사 맥파이디엠씨코리아, ㈜토모코리아트래블, 트리마), 호텔(나인트리호텔, 롯데호텔앤리조트), 엔터테인먼트(N서울타워, 골든블루마리나, 이랜드크루즈,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 피엠씨프러덕션(난타)), 쇼핑(롯데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총 15개 사가 참가해베트남 여행업 관계자에게 다양한 서울관광상품과 홍보 콘텐츠를 소개했다.

베트남에서는 Vietravel, Saigon Tourist 등 주요 여행사 및 업계 관계자 109명이 참석해 서울 관광기업과 열띤 상담으로 295건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2부인 서울관광설명회에서는 K뷰티, 웰니스, K푸드, 한류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별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주요 이벤트를 소개했다.

특히 5월 1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서울페스타’와 올여름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서울썸머비치’, 겨울 축제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 등 서울의 주요 계절별 이벤트를 소개했다. 또한 최근 북악산점을 오픈한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시설과 서비스 이용 방법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2024 호치민 서울관광설명회에 조성된 서울마이소울 굿즈 전시 공간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현지 바이어에게 사전에 받은 질문들을 바탕으로 서울관광재단 실무진들이 직접 재단의 운영 서비스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원 제도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 및 상담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베트남은 전체 방한 규모 5위에 해당하는 국가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더 많은 베트남 관광객들에게 서울을 알리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선제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2024 호치민 서울관광설명회 단체 기념촬영

베트남은 팬데믹 이후 방한 관광객 43만 명을 기록, 동남아 국가 중 1위에 해당하는 주요 시장이며, K-뷰티, K-드라마, K-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서울 관광 홍보의 주 타겟이 되는 국가이다.
 
함경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산업본부장은 “한국과 베트남은 관광 분야에서 중요한 협력관계”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베트남 관광객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다방면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실감했고, 계절마다 K-POP, K-뷰티, K-미식 등 서울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계절별 축제와 홍보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베트남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