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065호]2019-08-28 10:19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브랜드 개편
샌프란시스코 의 자유롭고 역동적인 도시 이미지 강조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최근 도시의 자유분방하면서도 역동적인 특성에 맞춰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로 정립하는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
 
 
금번 진행된 브랜드 개편에는 샌프란시스코가 추구하는 자유롭고 낙천적인 이미지를 강조해 이에 걸맞은 역동적인 브랜드 컬러와 타이포그래피 등을 개발했다. 특히, 로고에는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금문교를 활용해 샌프란시스코를 찾는 다양한 문화와 인종의 방문객들과 도시를 하나로 잇는다는 통합의 의미를 담았다.
 
 
최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연례 만찬에서 조 달레산드로(Joe D’Alessandro)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장은 샌프란시스코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공개하며 “관광업은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큰 산업 군으로, 지난해 약 26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해 총 100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창출해냈다”고 관광업의 경제적 효과를 전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향후 새로운 로고 그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 활용해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관광 도시로서의 샌프란시스코를 더욱더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샌프란시스코를 레저, 컨벤션 및 비즈니스 여행지로서 홍보하는 비영리 법인 단체로, 미국 내 최대 규모인 1,300여 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개편이 적용된 공식 홈페이지는 www.sftrav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견쓰기

로그인을 하셔야 작성이 가능합니다.
댓글달기 주제와 무관한 댓글이나 스포일러, 악플은 경고조치 없이 삭제되며 징계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