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113호]2020-08-19 13:32

한국인 글로벌 파워 유튜버들과 공조해 한국 관광 매력 홍보 강화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_은평 한옥마을

인니 기반 ‘반둥오빠’, 코믹한 한국관광 토크쇼 ‘와우 코리아 비정상회담’ 출연
관광공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홍보 마케팅 전략 변화의 일환으로 적극 활용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홍보 마케팅 전략 변화의 일환으로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글로벌 파워 유튜버들과 함께 한국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린다.
 
관광공사는 전 세계 구독자 73만 명을 보유해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인 유튜버 ‘반둥오빠(Bandung Oppa)’가 MC로 출연하는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 3편을 특별 제작, 방영한다. 이 영상은 재한 아시아중동 지역 유학생들로 이루어진 ‘와우코리아 SNS 기자단’ 중 9개 국가 기자들이 한국여행의 매력, 코로나19로 인한 모국 상황과 방구석 챌린지, 코로나19 이후 추천해 주고 싶은 한국 여행지 등 3가지 테마로 코믹하게 구성한 토크쇼로, 지난 8월13일을 시작으로 와우코리아 유튜브 채널에 매주 한 편씩 등재된다.
 

와우코리아 비정상회담_은평 한옥마을
 
한편 말레이시아에서는 ‘Apa Kabar(대신 안부 전해드립니다)’라는 특별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영상은 말레이시아 현지 사람에게서 사연을 받아, 한국에 거주 중인 유학생 등 지인을 찾아가 현지에서 만든 안부 영상 전달과 함께 온택트로 두 사람을 연결해 주는 것으로, 구독자 5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인 유튜브 채널 ‘블라이미(Blimey)1)
’와 함께 하고 있다. 총 4부작으로 지난 8월9일부터 블라이미 채널과 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 운영 SNS에 순차적으로 방영 중이며, 담양에 거주하고 있는 의뢰인을 찾아간 1편은 업로드 3일 만에 조회수 3만3,000명을 기록할 만큼 화제가 되고 있다.
 
강규상 관광공사 아시아중동팀장은 “당장 한국을 찾지 못하더라도 한국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 확대해 코로나19 종식 이후 꼭 방문해보고 싶은 관광 목적지로 한국을 버킷 리스트에 넣을 수 있도록 호감도를 높이는 새로운 시각의 사업을 시도 중”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현 시점에 효과적인 사업들을 적시에 발굴․시행해 잠재 방한 외래관광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