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092호]2020-03-11 11:51

대한항공 코로나19에 이렇게 대응한다
코로나19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답변 형태 소통
 
대한항공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국가 기관의 대응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항공기 운송/ 객실/ 항공 의료 등 각 부문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한 고객들의 불안 심리를 잠재울 수 있는 내용을 자주 묻는 질문 보기를 통해 소통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코로나19 관련 자주 묻는 질문 보기를 소개한다.
 
코로나19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보기
 
◎ 코로나19 관련 항공편 이용 정보 제공
 
코로나19에 따른 항공편 이용 정보를 홈페이지에 제공하여 고객님의 불편을 줄이고자 만전을 다하고 있습니다.
 
– 국가별 출입국 제한 현황
– 항공편 비 운항 정보
– 항공권 규정
 
대한항공은 코로나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이 대응하고 있습니다.
 



◎ 항공기 기내 소독 및 살균 작업 강화
 
모든 항공기의 정기 소독 주기를 주 1회로 단축 적용하고, 미주 및 중국, 이탈리아 도착 항공기는 매일 기내 분무 소독을 실시합니다. 의심환자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항공기는 격리 조치하여 절차에 의해 철저히 소독한 후 차기 비행 스케줄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 탑승객 발열 체크 강화
 
인천 출발 전 노선 대상으로 탑승객 발열 여부 점검을 위한 스크리닝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속장/ 탑승구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와 휴대용 체온계로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체온이 37.5도를 넘는 승객의 경우에는 탑승을 제한하오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미주 체온 측정-02
 
◎ 공항 및 기내에 감염 예방 물품 비치
 
객실 승무원을 포함한 고객 접점 현장에 있는 직원의 안전을 위해 기내 및 공항에 감염 예방 물품(마스크, 손 소독제 등)을 비치하고 있습니다. 기내 의심 환자 발생 시, 주변 승객에게 제공될 수 있는 마스크와 환자 승객을 돌보는 객실 승무원용 보호구도 별도로 탑재합니다.
 
◎ 기내식 위생 강화
 
기내식 시설 전 직원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기내식 생산 위생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중국 노선은 기내식을 일회용품으로 간소화하여 제공 중이며, 현지에서 기내식을 공급 받는 홍콩, 타이베이, 베이징(북경) 등의 노선은 인천 출발 시 왕복 기내식을 탑재하여 감염증 확산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 기내 안내 방송 실시
 
탑승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내방송을 통해 코로나 증세 발생 시 취할 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있으며, 건강상태 질문서를 배포하여 검역소에 제출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