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092호]2020-03-10 10:56

카타르항공, 고객 편의 극대화한 신규정책 발표

오는 6월 30일까지 여행하는 항공권 구매 고객 대상 예약 무료 변경 지원
구매한 항공권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 제공
 
카타르항공은 자사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최대한 유연하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30일까지 여행하는 카타르항공의 항공권을 이미 구매했거나 구매할 예정인 고객들은 예약 날짜를 무료로 변경하거나, 해당 항공권을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단, 이 서비스는 반드시 출발 3일전까지 신청해야 이용 가능하다.
 
이번 정책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카타르항공 이용객들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ar) 카타르항공그룹 최고 경영자는 “우리의 최우선 고려사항은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 보안, 그리고 건강이다.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위생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일부 승객들은 기존의 여행 계획을 변경하기를 희망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은 철저한 위생 관리와 안전 운항과 함께, 이번 정책을 통해 우리의 승객들이 걱정 없이 여행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타르항공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및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장하는 위생용품을 사용하여 정기적인 기내 소독, 직원 교육 강화 등 최고 수준의 위생 기준을 지키고 있다.
 
또한 카타르항공은 효과적인 감염 방지를 위해, 재순환되는 공기 속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각종 오염 물질 99.97%를 제거할 수 있는 산업용 HEPA 필터가 장착된 최첨단 공기여과시스템을 기내에 갖추고 있다. 모든 기내 좌석시트와 담요는 미생물을 멸균할 수 있는 온도 상에서 세탁, 건조, 압착되며, 이미 사용된 헤드셋은 비행 후 헤드셋 캡 분리 후 엄격하게 위생 처리된다. 특히 이러한 기내 용품들은 철저한 청결 관리를 위해 일회용 위생 장갑을 착용한 직원들에 의해 개별 포장된 후 다시 밀봉되는 과정을 거친다.
 
 
카타르항공 기내식을 맡고 있는 QACC(Qatar Aircraft Catering Company)는 영국의 권위 있는 인증기관인 UKAS(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의 BV(Bureau Veritas)로부터 지난 해에 세계 최초로 ISO22000:2018 인증을 획득, 카타르항공의 식품 안전 관리 규정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증명했다. 모든 기내식 용기들은 세제로 세척된 후 병원성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는 온도의 탈염수로 헹궈진다. 위생 처리된 용품들은 일회용 위생장갑을 착용한 직원들에 의해 관리되며, 식기도구는 모두 개별 포장된다.
 
카타르항공은 국제 항공서비스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가 주최하는 2019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World Airline Awards)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사’와 ‘중동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으며, 품격 있는 비즈니스 클래스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Q스위트에 힘입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와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분야에서도 최고상을 수상했다. 항공 업계에서 최고의 영예로 여겨지는 스카이트랙스의 ‘세계 최고의 항공사’ 타이틀은 전 세계 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카타르항공만이 총 5회의 수상 기록을 갖고 있다.
 
현재 카타르항공은 카타르 허브 공항인 하마드국제공항(HIA)를 기반으로 전 세계 170개 이상의 여행지로 운항하는 250대 이상의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