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131호]2021-02-26 16:26

노랑풍선,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고재경 노랑풍선 회장(오른쪽)이 사내 공모전 ‘패키지 신상품’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마케팅팀 김수지 대리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경쟁력 강화 위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
4개 부문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48개 아이디어 선정 시상
  
직판여행 대표기업 ㈜노랑풍선이 지난 25일 중구 명동에 위치한 노랑풍선 사옥에서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노랑풍선은 포스트 코로나시대 여행 패러다임의 변화를 대비하여 참신한 아이디어 수집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본 공모전을 진행했다.
 
 
지난 1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한 사내 공모전은 ▲여행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리포트 ▲패키지 신상품 ▲자유여행 신상품 ▲OTA 통합 플랫폼의 활용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노랑풍선 사내 공모전에 선정된 각 부문 수상자들의 단체사진(왼쪽 네 번째 고재경 회장, 오른쪽에서 네 번째가 최명일 회장)
 
△작성 형태 △주제에 대한 이해도 △혁신성 △실현 가능성 △준비성 등을 기준으로 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0인 총 48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시상했다.
 
 
이번 사내 공모전 ‘패키지 신상품’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마케팅팀 김수지 대리는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며 여행이 주는 행복은 그 어떤 것으로도 대체될 수 없다는 점을 새삼 일깨워 주었다”며 “위드 코로나시대에 발맞추되, 여행의 본질은 극대화시켜 소비자에게 가슴 설레는 경험을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사내 공모전 개최를 통해 선정된 참신한 아이디어는 사내 인재발굴 및 업무 능력 평가 자료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에 실제 적용하여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업무 역량확대및동기부여를높여나갈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OTA 통합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막바지 테스트 작업 중이며 올해 상반기 내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