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04호]2023-03-15 11:13

K-드라마 팬이에요! 대만 스타 <서희제>, 한국 관광매력 알린다

서희제 환영행사에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오른쪽)과 서희제(왼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문화(K-컬처) 등 대만 현지 3040 여성층 겨냥한 한국관광 영상 시리즈 제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대만 방한 수요를 높이기 위해 중화권 유명 연예인 ‘서희제(활동명 小S, 샤오에스)’를 초청하여 한국관광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에 나섰다.

‘구준엽 처제’인 서희제는 대만의 대표적인 방송인이자 가수로, SNS 팔로워 수가 500만 명(인스타그램 283만 명, 페이스북 222만 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다. 대만 현지에서는 그녀의 일상을 업로드한 콘텐츠가 연일 기사화되는 만큼, K-컬처(뷰티, 패션, 푸드, 한류)를 체험하는 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하여 대만 소비자의 방한 여행 욕구를 촉진한다는 전략이다.
 

서희제 환영행사에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오른쪽)과 서희제(왼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희제는 ‘친구이자 동료인 매니저와 함께 즐기는 한국여행’이란 콘셉트로 지난 3월 10일(금)부터 14일(화)까지 하이커그라운드, 정샘물 플롭스, 더현대 서울, 롯데월드, 박술녀 한복 등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여 영상을 촬영했다. 이 영상은 오는 4월 7일,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인 ‘한국관광공사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만은 지난 2019년 연간 125만 명이 방한한 입국 규모 3위 인바운드 시장으로, 국제관광 재개 이후 올 1월에만 약 5만 명이 한국을 찾는 등 건실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관광공사는 대만 아웃바운드 성수기 시점(청명절, 단오절 등)에 맞춰 스타 마케팅과 함께 ▲대만 품질보장협회 공동 품질 인증 상품 판촉 프로모션(3월~12월) ▲글로벌 OTT 플랫폼 인기 예능 프로그램 제작(4월) ▲대만 방한 관광 리부팅 K-관광 로드쇼 개최(5.12~5.14)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 5.26-29) 및 타이베이국제여전(ITF, 11.3-6) 연계 한국관 운영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대만 국제관광 수요를 조기에 선점하고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