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197호]2022-12-26 10:52

​하나투어, 2022년 여행 결산 발표
 
튀르키예 일주, 스페인 일주, 홋카이도 등 '인기 상품 BEST'에 선정
20~30대 비중 증가, 고객 만족도 상승 등 '하나팩 2.0' 성공적 안착
 
(주)하나투어는 올해 해외여행 예약 및 고객경험지표 데이터를 분석한 '2022년 여행 결산' 자료를 26일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예약된 기획여행상품을 분석한 결과, 여행상품 마스터코드 기준 '튀르키예 일주 8일' 예약이 가장 많았다. '스페인 일주 8일', '홋카이도 4일', '싱가포르 5일'도 <인기 상품 BEST>에 선정됐다.
 
고객 유형별 인기 여행상품으로, 모녀여행은 '이탈리아 8일', 아동 동반 가족여행은 '괌 4~6일', 5060 세대 계모임은 '규슈 3일', 허니문은 '하와이 6~8일', 골프는 '방콕 5일'로 확인됐다.
 
올해 하나투어를 이용한 고객의 고객경험지표 데이터도 분석했다.
 
하나투어 고객 연령대는 50대(21.9%), 30대(18.8%), 60대(17.5%) 순으로 나타났다. 50대와 60대는 베트남 > 북큐슈 > 튀르키예 예약이 많았고 30대는 괌 > 사이판 > 베트남 예약이 많았다.
 
20~30대 고객 비중은 33.0%로 지난 2019년 16.3%와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여행 '하나팩 2.0'의 약속을 보장하는 개런티 프로그램 이행률은 96.0%로 높게 나타났고 고객 2만4,215명이 응답한 고객 만족도 점수는 84.4점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70점 중반대 대비 크게 상승하는 등 하나팩 2.0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하나투어 닷컴 예약 비중은 20대가 지난 2019년 45.9%에서 2022년 69.3%로, 30대는 2019년 34.6%에서 59.4%로 증가했다.
 
흥미로운 결과도 나왔다. 최고가 여행상품은 1인 3,415만4,000원의 남프랑스, 여행객이 가장 많은 국가는 베트남, 최대 매출을 기록한 지역은 서유럽이었다. 올해 하나투어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8회였고 가장 긴 고객 의견은 6,915자였다.
 
한편, 하나투어는 오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2023 새해 맞이 페스타' 기획전을 12월 2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해외여행상품을 예약하면 최대 15만원이 할인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과 다다익선/369/선착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해외항공 예약자에게는 카드사별 최대 10%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해외 호텔 7%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해외 호텔과 국내 호텔 예약자에게는 각각 최대 2만5,000원,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