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153호]2021-11-18 11:04

특급호텔의 특급 콜라보! 초호화 호캉스 즐겨볼까?
 JW메리어트호텔서울_‘얼티밋로맨스패키지(UltimateRomancePackage)

발베니부터 그라프까지, 호텔업계 트래블 버블 ‘니치 마케팅’으로 승부수
다변화되는 여행수요 공략 돌입, 초특급 브랜드와 협업하는 ‘니치 마케팅’ 활발
  
국내 호텔업계가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 확대에 대한 돌파구로 ‘니치 마케팅’을 강화한다.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함과 동시에 코로나19를 겪으며 보다 다변화된 국내 호캉스족의 입맛에 부응하기 위해서다.
 
'니치'는 ‘틈새’ 또는 ‘빈틈’을 의미하는 말로 ‘니치 마케팅’은 특정 소비층을 공략하는 전략이다. ‘남들은 아직 모르는 극소수를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칭할 때 ‘니치 브랜드’라고도 한다.
 
국내 특급호텔들은 취향이 뚜렷한 특정 소비자를 공략하는 니치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협업에 그 어느 때보다 공을 들이고 있다. ‘럭셔리’라는 특성을 살려 니치 브랜드, 하이엔드 브랜드와 손 잡고 브랜드 마니아들을 물론 VVIP 고객까지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파라다이스호텔부산_발베니위스키클래스

파라다이스호텔부산_‘럭셔리스위트’패키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혼술, 홈술 등으로 위스키에 대한 관심과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정통 수제 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와 손을 잡았다. 오는 25일 자사 멤버십 VIP 회원인 ‘파라디안 VIP’를 대상으로 ‘발베니 위스키 클래스’를 연다. 2회 8명씩 소수의 인원만 초청한다. 보리 재배부터 경작, 몰팅, 증류, 오크통 제작, 숙성, 병입까지 전 과정을 130여 년 전 전통 방식 그대로 유지한 발베니의 장인 정신을 직접 경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통 풍미를 자랑하는 발베니 대표 위스키 시음, 페어링 핑거푸드, 스페셜 기프트까지 초호화로 준비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지난 1일,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럭셔리 스위트’ 패키지는 판매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국 하이엔드 브랜드 '그라프(GRAFF)'와 협업한 스위트룸 전용 상품이다. 대표적인 니치 향수인 그라프 향수(100ml)를 증정하는 파격 혜택이 적중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호캉스가 보다 일상화되면서 고객들의 니즈가 다양화된 것은 물론 기대치 또한 높아졌다”며 “40년 역사를 기반으로 한 최상의 서비스와 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함을 선사하기 위해 니치 브랜드 협업에 특히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고 말했다.
 

몬드리안서울이태원_조니워커 블루 캠페인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의 ‘조니워커 블루’ 캠페인에 동참한다.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프리빌리지 바’의 전체 공간을 조니워커 블루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 아이템과 조명으로 꾸몄다. 또한 조니워커 블루만의 부드러우면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프리빌리지 바의 시그니처 초콜릿 플레이트가 포함된 스페셜 세트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술 픽업 서비스 앱 ‘데일리샷’의 스마트 오더를 이용하면 나만의 문구가 각인된 조니워커 블루도 구매 가능하다. 주문 후 바로 다음 날부터 프리빌리지 바에서 해당 문구가 새겨진 단 하나의 조니워커 블루를 픽업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얼티밋 로맨스 패키지(Ultimate Romance Package)’를 통해 160년 전통의 스위스 럭셔리 타임피스&하이엔드 쥬얼리 브랜드 ‘쇼파드(Chopard)’의 향수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선물로 제공되는 쇼파드의 ‘러브 쇼파드 오 드 퍼퓸(50ml)’은 장미에 대한 찬사와 사랑에 대한 쇼파드의 철학을 담은 하이엔드 그린 럭셔리 퍼퓸이다. 6가지 장미 에센스와 천연 원료를 배합해 풍부한 장미향이 돋보인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럭셔리한 스위트 객실에 장미향이 주는 로맨틱 감성을 더해 특별한 연말을 선사한다.
 

호텔신라_플레이위드PXG(PlaywithPXG)’패키지
 
호텔신라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나는 골프족을 겨냥해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플레이 위드 PXG(Play with PXG)’ 패키지를 선보인다. 기본 혜택으로 스윙 자세를 향상을 위한 퍼스널 트레이닝 1세션(50분)을 제공한다. 골프 트레이닝 TPI(골프 관련 공신력 있는 골프 퍼포먼스 기관) 자격증을 보유한 트레이너가 스윙에 도움이 되는 코어근육, 팔근육 등의 트레이닝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전문 피터의 커스텀 피팅 서비스, 골프용품 선물 등도 제공한다. 수페리어 스위트 객실 타입으로 패키지를 예약하면 PXG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KPGA 장훈석 프로가 진행하는 원 포인트 레슨에도 참여할 수 있다.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파르나스_발뮤다 협업 스위트룸 패키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발뮤다(BALMUDA)’와 협업해 발뮤다 대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스위트룸 패키지를 출시했다. 가습기, 블루투스 스피커, 공기청정기, 전기주전자, 무선 LED랜턴, 태양광 LED 데스크라이트 등 7종의 제품이 방 안에 비치되어 있으며, 34층 클럽 인터컨티넨탈 라운지에서는 발뮤다 스팀 토스터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호텔 셰프가 준비한 6코스의 파인 다이닝 메뉴를 스위트룸으로 제공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 좋다. 내년 3월 31일까지 한정 객실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