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130호]2021-02-17 10:45

익스피디아 TAAP, 제휴 여행사 지원 위한 정책 발표

제휴 여행사에 패키지 요금 제공하여 수익 창출 기회 제공
제휴 여행사 2020년도 여행사 등급 2021년에도 유지 결정
 
모든 제휴 여행사에 패키지 요금 제공 및 전년도 여행사 등급 유지

익스피디아 파트너 솔루션(EPS)은 모든 익스피디아 TAAP 제휴 여행사를 대상으로 패키지 요금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난 2020년도의 여행사 등급(플래티넘, 골드, 실버)을 2021년도에도 연장하여 보장하기로 결정했다. 두 가지 정책은 모두 작년 코로나19로 심대한 영향을 받은 여행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디자인 됐다.
 
EPS 익스피디아 TAAP 본부장 로빈 로터는 “전세계의 크고 작은 수 천 개 여행사의 파트너로서 우리는 여행사가 여행업계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알고 있다. 여행사 등급을 유지하고 패키지 요금을 모든 여행사에 확대하여 제공하기로 한 결정은 여행업계가 위기를 극복하고 여행수요가 회복되는 시기에 여행사를 지원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익스피디아 TAAP 패키지 요금은 기존에 실버 등급 이상의 제휴 여행사에게만 한정적으로 제공되었지만 모든 제휴 여행사에 확대하여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은 업계 최초이다. 이로 인해 수 천 개 익스피디아 TAAP 제휴 여행사는 기차, 철도, 항공 등의 교통편과 묶음으로 평균 20% 저렴한 가격의 패키지 요금을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패키지 요금으로 교통편과 숙박 시설을 묶음으로 구매한 손님은 숙박 시설을 단독으로 구매한 손님에 비해 사전 구매기간이 더 길고 취소율이 낮은 경향이 있다.
 
익스피디아 TAAP은 2021년에도 제휴 여행사가 전년도 여행사 등급을 유지하도록 결정하면서 이미 수요 하락으로 인해 예약이 감소한 제휴 여행사가 여행사 등급이 하락하거나 수수료율이 줄어들지 않도록 보장한다.
 
제휴 여행사 지원 정책

이번 발표는 익스피디아 TAAP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휴 여행사를 지원하기 위한 많은 정책 중 일부이다. 작년에 익스피디아 TAAP은 환불 불가 조건 요금을 전반적으로 조정하여 전체 요금의 70%를 무료 취소 가능 조건으로 변경했고 이를 통해 여행사가 더 유연하게 예약을 관리하고 손님에게 신뢰를 줄 수 있게 됐다. 또한, 익스피디아 TAAP은 홈페이지에 셀프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여 제휴 여행사가 콜센터에 일일이 전화할 필요 없이 직접 예약을 취소할 수 있도록 했다.
  
익스피디아 TAAP(여행사 제휴 프로그램)은 익스피디아그룹 내 B2B 브랜드인 익스피디아 파트너 솔루션(EPS)의 리테일 부문으로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3만5,000개 이상의 여행사가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제휴 여행사 등록 시 익스피디아그룹이 제공하는 169만 개 이상의 숙박 시설, 500개 이상의 항공사 파트너의 여행상품을 예약할 수 있으며 익스피디아그룹의 선도적인 IT기술을 이용한 ▲일정 작성기 (바우쳐 편집기) ▲대기 없는 확정 예약 ▲예약 및 커미션에 대한 실시간 리포트 등의 제휴 여행사 맞춤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은 www.expedia.co.kr/TAAP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사항은 02-2038-3573으로 전화하거나, expedia_kr@discovertheworld.co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