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120호]2020-10-23 10:27

익스피디아 TAAP, 메리어트 호텔 B2B 전용 요금 출시

제휴 여행사 기존 대비 최대 2배까지 수수료 수익 창출 가능
  
익스피디아그룹이 여행사 제휴 프로그램(이하 익스피디아TAAP)을 통해 전세계 메리어트호텔의 B2B 전용 요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는 지난 해 9월 익스피디아와 메리어트 양사간 맺은 홀세일 요금 유통 파트너십의 결과물로 제휴 여행사들이 TAAP을 통해 메리어트호텔을 예약할 때 더 높은 커미션(판매 수수료)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메리어트호텔의 B2B 전용 요금은 익스피디아에서만 예약 가능한 요금이며 여느 요금과 마찬가지로 익스피디아 TAAP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익스피디아 관계자는 “지난 해 익스피디아파트너솔루션(EPS)이 메리어트 홀세일 요금의 독점 유통사로 선정되어 7,400여 개 이상의 전세계 메리어트호텔을 예약할 때 더 높은 등급의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메리어트는 홀세일 요금의 유통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익스피디아의 IT기술을 이용하여 호텔 정보, 요금, 재고 등을 더 많은 여행사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으며 B2B 전용 요금이 일반 B2C 경로를 통해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익스피디아 TAAP은 메리어트 외 하이게이트, 클럽 쿼터스 등 세계적인 호텔 체인과도 B2B 전용 요금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익스피디아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가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대비 최대 두배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여행사의 비지니스 정상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