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096호]2020-04-13 11:37

하나투어, 차세대 여행시스템 전환 위해 서비스 일시 중단
오는 20일 '하나허브' 오픈에 맞춰 대대적인 시스템 전환 작업
오는 18일 자정부터 20일 오전 6시까지 하나투어닷컴, 모바일 앱 등 접속 불가
  
하나투어가 차세대 여행시스템을 선보인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위한 작업으로 오는 18일 자정부터 20일 오전 6시까지 하나투어닷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오는 20일 차세대 여행 플랫폼 '하나허브'를 오픈하기에 앞서 대대적인 시스템 전환 작업을 진행한다.
 
이에 하나투어닷컴(www.hanatour.com), 하나티켓닷컴(ticket.hanatour.com), ARS결제 서비스(1577-0015), 모바일 앱(하나투어/하나투어 항공/하나투어 호텔) 등 하나투어에서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가 오는 18일 자정부터 20일 오전 6시까지 중단된다. 대리점 예약 업무 시스템 여행매니저는 서비스를 종료하고 '하나허브 파트너'로 새롭게 오픈한다.
 
서비스 중단 기간 동안 제한적이지만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대표번호(1577-1233)를 통해 패키지여행 예약 조회, 마일리지 정보 조회가 가능하고 신규 예약 접수는 불가하다. 예약 변경, 취소 접수는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으나, 차세대 시스템 오픈 이후 순차적으로 처리된다.
 
하나투어는 이메일 발송 및 각 시스템 게시판 등을 통해 서비스 일시 중단을 안내하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한 양해를 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하나허브는 하나투어가 지난 2년여간 준비한 고객 중심형 여행 예약 시스템이다. 하나투어는 하나허브를 통해 해외법인 기능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