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082호]2019-12-23 10:40

아시아나항공, 내 짐 잘 실렸나? 휴대폰으로 확인하세요
 
국내 최초로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 제공
실시간 수하물 위치 확인이 가능해 수하물 분실, 오·배송 가능성 낮춰
자사 뿐만 아니라 스타얼라이언스 연계 항공편 수하물도 확인 가능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지난 18일(수)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의 탑승객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의 수하물 탑재 여부 및 탑재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의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 이용 방법은 아시아나항공 모바일 앱 열기 → 앱 하단의 ‘더 보기’ 클릭 → ‘나의 수하물 찾기’ 클릭 → 필수 정보 입력 후 조회하기 → 결과 조회 순으로 확인 가능하다.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정보 확인 서비스는 인천공항 출발 항공편에 한해 우선 적용되며, 향후 세계 주요 공항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특정 승객 하기 등 비정상 상황 시 수하물 위치 파악이 용이해 항공기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는 등 고객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연계 항공편 탑승객도 동일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디지털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회원사간 정보 공유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회원사를 이용하는 탑승객의 편의 증대 및 회원사간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휴대폰을 통한 수하물 탑재 조회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수하물 탑재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현장에서도 수하물 위치 추적이 용이해져 수하물 분실이나 오·배송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